NOPSpro 고객지원버전업리스트

버전업 안내('20년 9월)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-09-08 14:20 조회504회

본문

NOPSPro PC [2020-09]

펼쳐보기

  • 1
    즐겨찾는 대화방 관리기능 추가
    - 자주 사용하는 대화방을 별도 목록으로 구성하는 기능
    - 대화방 그룹구성 및 순서조정 기능
    • - 자주 사용하는 대화방을 별도 목록으로 구성하는 기능입니다.
    • * 대화방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"즐겨 찾는 대화방에 추가" 메뉴를 선택해 추가합니다.
    •  
    • - 그룹을 등록해 대화방을 그룹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"즐겨 찾는 대화방" 목록 하단에서 <대화그룹명>을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•  
    • - 드래그 & 드롭으로 그룹 구성 및 대화방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"즐겨 찾는 대화방" 목록에서 항목을 선택해 드래그 & 드롭으로 그룹을 구성하고 순서를 설정합니다.
     
    • -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"링크삭제" 메뉴를 선택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• 2
    윈도우10 "빠른 지원"을 이용한 원격지원 기능 추가
    - 윈도우10 기본프로그램 "quickassist.exe"를 이용한 원격 컴퓨터 연결 기능
    - 지원하는 사람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어야합니다.
    • - 윈도우10 컴퓨터에 원격으로 연결하는 기능입니다.
    • * 윈도우10 기본프로그램 "quickassist.exe"를 이용하는 기능입니다.
    • * 양쪽 컴퓨터 모두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어야합니다.
    • * 지원하는 사람은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을 만들어야합니다.
    •  
    • - 빠른지원 원격 연결 과정
    • ① 조직도에서 사용자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픈쪽 버튼 클릭 후 "윈도우10 빠른지원 시작" 메뉴를 선택합니다.
    • ② "빠른지원 실행요청" 화면이 오픈되면 "실행요청"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• ③ 요청받는 사용자 컴퓨터 화면에 "빠른지원 실행요청" 화면이 오픈되면 "요청수락"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• * "빠른지원" 프로그램이 실행되면 "다른 사람 지원" 버튼을 클릭하고 연결 과정을 수행합니다.
    • * 자세한 연결 과정은 이곳을 클릭해 참조하세요.
  • 3
    템플릿 관리기능 추가
    - 문서작성, 상담입력, 활동입력, 업무입력 등에 사용하는 템플릿 관리기능
    -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하는 기능입니다.
    • - 입력에 자주 사용하는 내용을 템플릿으로 관리하는 기능입니다.
    • * 관리자기능/기초정보통합관리 메뉴 선택 후 "템플릿관리" 메뉴를 실행합니다.
    • * "사용구분" 항목에서 어떤 입력화면에 사용할 지 선택하고 분류, 설명, 내용을 입력한 후 저장합니다.
    • * 템플릿을 구성하면 문서, 자료 입력을 정확하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4
    템플릿 선택 입력 기능 추가
    - 문서/자료 입력에서 템플릿을 선택하는 기능
    - 입력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문서작성, 상담입력, 활동입력, 업무입력에서 템플릿 선택 기능을 지원합니다.
    • * 정확하고 빠른 입력을 위해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세요.
    • * 문서작성에서 "F1"키를 입력하면 템플릿을 선택해 입력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상담, 활동, 업무에서는 템플릿 버튼을 클릭해 템플릿을 선택합니다.
  • 5
    파일 연동 문서작성(결재 올리기) 기능 보완
    - 한글(hwp) 문서를 원본 형식 그대로 결재 올리기
    - 파일연동 이미지 파일 처리 기능 및 내장 서식 보완
    • - 파일연동 기능의 이미지 파일 처리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.
    • * 파일연동 기능을 이용하면 외부 파일(ERP, 한글 등)을 쉽게 NOPSpro 문서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먼저 환경설정/파일연동 탭에서 "외부파일 문서작성 연동" 설정을 확인합니다.
    • * 모니터링경로 : 결재올릴 파일이 생성될 경로
    • * 작업처리구분 : 모니터링 경로에 파일이 생성되면 처리할 작업
    • * 아래 그림과 같이 모니터링경로와 작업처리구분을 설정합니다.
    • ※ 한글 프로그램에서 결재올릴 파일을 모니터링 경로에 이미지로 저장하면 파일연동 기능이 실행됩니다.
    • - 한글 문서를 다른이름으로 저장해 결재올리는 방법
    • ① 파일/다른이름으로 저장하기 메뉴를 실행합니다.
    • 저장위치 폴더를 NOPSpro 환경설정의 "모니터링경로" 위치로 지정합니다.
    • ③ 파일 형식을 이미지(png 또는 jpg)로 선택합니다.
    • ④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• ⑤ 작성문서선택 화면이 오픈되면 "결재란삽입" 서식을 선택하고 "확인"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• 작성할 문서 종류와 서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회사에 꼭 맞춘 서식은 주문제작이 필요합니다.
    • ⑥ 문서제목, 결재자를 지정한 후 결재 올립니다.
    • ※ 문서제목 입력란은 편집 상태에서만 표시되며 결재를 올리면 화면에서 감춰집니다.
    • ※ 결재란은 이동 기능이 지원되어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.
  • 6
    활동관리, 고객관리 방문내역 조회기능 추가
    - 고객 방문내역을 목록으로 조회하는 기능
    - 활동관리 옵션을 도입한 고객만 사용가능
    • - 활동관리 데시보드에서 고객 방문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데시보드 활동 진행표 고객명 앞에 표시되는 건수 항목을 클릭하면 방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고객정보 "방문내역" 탭을 선택하면 방문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• 7
    활동관리 상태 변경정보 표시기능 추가
    - 대시보드에 폰 상태 변경 정보를 표시하는 기능
    - 활동관리 옵션을 도입한 고객만 사용가능
    • - 활동 중 네트웍 오류 등의 상태정보를 활동 진행표에 표시합니다.
    • * 네트웍 끊김 등 상태 변경정보를 표시합니다.
    • * WiFi를 켜고 사용하는 경우 LTE/5G ↔ WiFi 네트웍 전환에 따른 끊김/재접속이 빈번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엘리베이터 탑승 등 통신 음영지역에서 끊김/재접속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8
    승인받은 연장근무 시간 관리 기능 추가
    - 연장근무신청서 결재 승인 받은 연장근로시간 산출기능
    - 근로시간과 별도로 문서로 승인받은 연장근로시간 관리기능
    • - 연장근로 (결재)승인 시간을 산출하고 관리하는 기능입니다.
    • * 문서 데이터추출 기능을 이용하며 "연장근무신청서" 결재문서의 근무시간을 추출해 관리합니다.
    • * "연장근무신청서" 서식이 없는 경우 본사로 연락해 도움을 받으세요.
    • * 실제 출/퇴근 시간에 의한 근로시간과 별개로 관리되는 시간입니다.
    • * 실 근로시간과 차이가 발생한 경우 목록에서 붉은색 으로 구별되어 표시됩니다.
    • * 기간을 지정해 개인별 합계시간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※ "등록구분" 결재 아이콘을 클릭하면 결재문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승인 연장근로 현황 기간지정 합계조회
  • 9
    메인메뉴 순서 및 표시 여부 설정 기능 추가
    - 메인메뉴의 순서 및 표시 여부를 설정하는 기능
    • - 메신저 메인화면 메뉴의 순서와 표시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"메뉴보기 설정" 메뉴를 선택해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드래그 & 드롭으로 메뉴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• 10
    공유폴더 그룹 파일 순서변경 기능 추가
    - 그룹으로 구성한 파일의 순서를 설정하는 기능
    - 순서를 맞춰 슬라이드쇼로 조회해야 하는 파일에 유용
    • - 공유폴더 그룹파일에서 파일 순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드래그 & 드롭으로 파일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그룹 대표파일은 첫번째 순서이며 변경할 수 없습니다.
    • * 순서를 지정하면 슬라이드쇼 등 보기 활용에 유용합니다.
    • * 이미지 슬라이드 보기
  • 11
    생산관리 통합조회 자료 종류별 검색 버튼 기능 추가
    - 선택한 종류의 자료만 조회하는 기능
    • - 생산관리 "통합자료조회"화면 오른쪽 상단에 자료종류 버튼이 표시됩니다.
    • * 버튼을 클릭하면 클릭한 종류의 자료만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• 12
    고객 최종상담일, 최종방문일 사용자 정의항목 동기화 기능 추가
    - 최종상담일, 최종방문일을 고객 사용자정의 항목에 동기화하는 기능
    - 업무일자 기준으로 검색그룹을 정의해 업무처리에 활용
    • - 서버 환경설정에서 최종방문/최종상담일을 기록할 항목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20개 사용자정의 항목 중 최종일자를 기록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고객 상담을 등록하거나 활동관리 방문 정보가 등록될 때 최종일자가 해당 항목에 기록됩니다.
    • * 최종방문/상담일자가 기록되면 "고객그룹(조건정의검색)"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업무기준 자료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예1) 최근 1개월간 방문하지 않은 고객 검색 중 내가 담당하는 고객
    • 예2) 최근 일주일 내에 상담을 받은 고객 검색
    • * "고객그룹(조건정의검색)" 기능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은 본사에 전화해 도움 받으세요.
    • - "고객검색그룹"에 "최근1개월간 방문하지 않은 고객"을 정의한 예
    • * "고객검색그룹"은 조건을 정의해 고객을 검색하는 기능입니다.
  • 13
    문서 수신 알림창에 사진을 표시하는 기능 추가
    - 수신 알림창에 문서 송신자 사진 이미지를 표시하는 환경설정 기능
    - 옵션 해제시 기존과 같이 문서 아이콘 표시
    • - 문서수신 알림창에 작성자(전송자)의 이미지를 표시합니다.
    • * 환경설정/문서수신 탭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사용자 이미지가 지정되지 않은 경우 기존과 같이 문서 아이콘이 표시됩니다.
  • 14
    설문 결과 응답자 목록 및 응답결과 표시기능 추가
    - 설문 결과에 응답자 목록 및 응답결과 표시기능
    - 공개 설문은 사용자의 응답항목 표시
    • - 설문 결과화면에서 응답여부 및 응답 항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"비공개" 설문은 응답항목이 표시되지 않고 응답 여부만 표시됩니다.
  • 15
    결재, 게시, 일정, 전자문서 수신자 조회기능 보완
    - 수신자 지정 정보화면에 문서/파일 조회이력을 통합 조회하는 기능
    - 수신자정보와 함께 문서/파일의 조회 이력을 한번에 확인
    • - 결재, 게시, 일정, 전자문서 수신자 조회 화면에 문서조회/파일조회 이력을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수신자 정보 화면에서 누가 문서/파일을 조회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  • 16
    게시판, 전자문서, 공유폴더 찾기 기능 추가
    - 입력한 값으로 트리 항목을 찾는 기능
    - 게시판이나 문서함이 많은 경우 빠르게 찾는 기능
    • - 게시판, 전자문서, 공유폴더 트리에서 항목을 찾는 기능입니다.
    • * 하단 찾기 항목에 내용을 입력하고 Enter키를 입력하면 해당 항목을 찾아줍니다.
    • * Enter를 반복 입력하면 다음 항목을 찾습니다.
    • * 게시판, 폴더, 문서함 수가 많은 경우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  • 17
    포스트잇 최소화 및 화면구성 보완
    - 포스트잇 화면을 줄였을 때 제목을 표시하는 기능
    - 작성시간 더블클릭 시 최소크기/원래크기 토글 기능
    • - 포스트잇 화면 높이를 줄이면 제목을 표시합니다.
    • * 수정일시를 하단에 표시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.
    • * 하단 수정일시를 더블클릭하면 높이를 최소화/복원하는 동작을 반복합니다.
  • 18
    장부관리 거래구분용 프로젝트코드 관리 기능 추가
    - 장부 거래자료 입력용 프로젝트코드 관리 기능
    - 프로젝트별 손익계산서 산출에 활용
    • - 장부관리 전용 프로젝트 코드관리 기능을 추가했습니다.
    • * 프로젝트별 손익계산서를 산출하기위해 거래자료 등록에 사용되는 프로젝트를 쉽게 코드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19
    장부관리 프로젝트 손익계산서 전체 통합 산출기능 추가
    - 프로젝트 총 손익계산서에서 산출 기능
    - 기간을 특정하지 않고 프로젝트 손익계산서를 산출하는 기능
    • - 프로젝트 손익계산서에서 기간을 지정하지 않는 전체 계산서를 산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    • * 2~3년에 걸쳐 진행한 프로젝트에 대한 총 손익계산서를 산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거래자료 등록 시 "프로젝트"가 지정된 거래건만 산출에 적용됩니다.
  • 20
    기타 기능 개선 및 보완
    - 고객, 업무, 게시, 근태, 결재, 폴더, 서명, 대화, 장부, 한줄공지, 일정, 메일 등
    • - 최근상담내용 상담일자 적용 체크기능 추가
    • - 사용자권한관리 트리 검색기능 추가
    • - 고객정보 방문건수정보 필드 추가
    • - 상담접수 분류 키입력 자동 선택 기능 추가
    • - 업무메뉴 Ctrl + 클릭 시 새업무 화면 오픈 기능 추가
    • - 고객상담 등록 추가연락처에 고객정보 구성기능 추가
    • - 문서검색목록 첫 페이지 이동기능 추가
    • - 수신문서목록 전체선택/해제 메뉴 추가
    • - (서버)모바일 미등록 고객 수신전화 통화이력 기록 옵션 추가
    • - (서버)고객 전송메일 업무에 등록 옵션 추가
    • - 마이링크 링크 종류별 아이콘 표시기능
    • - 검색내용 입력에 단어 사이에 'OR' 를 입력하여 or 조건으로 검색하는 기능 추가
    • - 게시, 폴더, 문서 트리뷰 아이콘 변경 및 성능 보완
    • - 업무관리 진행업무/북마크 목록 중요도별 폰트컬러 표시 적용
    • - 고객정보 서식연동 사업자등록번호 처리 보완
    • - 게시글 목록 삭제메뉴 비활성 현상 보완
    • - 처리업무 제목 구성 보완
    • - 수신자 지정화면 Drag & Drop 수신자 추가 기능 추가
    • - 시간외근무 알림 휴일 제외 기능 보완
    • - 고객정보 잠금처리 기능 보완
    • - 모바일 근태 직접 등록 퇴근시간 갱신 보완
    • - 대화 파일검색 목록 페이징 처리 보완
    • - 환경설정 윈도우 기본설정 기능 보완
    • - 장부 거래입력 결제구분 '어음' 정보 삭제
    • - 서명문서 방문객 / 데스크모드 등록 문서 알림기능 보완
    • - 서식 input 항목 disable 기능 보완
    • - '한줄공지' 기능 '자막뉴스'로 명칭 변경
    • - 고객 상담 상세보기 스타일 보완
    • - 슬라이드 이미지보기 마우스휠 확대보기 기능 보완
    • - 일정등록 날짜구분 지정 형식 탭기능 선택 콤보로 변경
    • - 메일 수신자 고객선택 입력 시 이름이 표시되도록 보완
    • - 합의자 다음 결재자가 참조자인 경우 결재진행 처리 보완
    • - 모바일 네트웍 끊김에 따른 로그아웃 상태표시 보완
    • - 문서 추출자료조회 사용중인 추출기준 서식만 조회하도록 보완
    • - 일반관리자 공유폴더 등록 후 권한 부여 불가 오류 보완
    • - 서버 사용자 접속/종료 로그기록 보완
    • - (관리자)서식파일 일괄 수정 기능 추가 - 서버환경설정/버전업 및 실행
    • - (관리자)서식파일 일괄 다운로드 기능 추가 - 서버환경설정/버전업 및 실행

NOPSPro Mobile [2020-09]

펼쳐보기

  • 1
    즐겨찾는 대화방 기능 추가
    - 자주 사용하는 대화방을 별도 목록으로 구성하는 기능
    • - 자주 사용하는 대화방을 별도 목록으로 구성하는 기능
    • * 대화방 목록에서 길게 터치해 "즐겨찾는 대화방에 추가" 메뉴를 선택합니다.
    • * (즐방)즐겨찾는 대화방 목록에서 길게 터치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* 그룹 등록 및 순서 변경은 PC 앱에서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• 2
    대화내용 북마크 기능 추가
    - 대화 내용 중 중요 메시지나 파일을 북마크에 등록하는 기능
    • - 중요한 메시지나 파일을 북마크 목록에 추가하는 기능
    • * 대화 내용에서 길게 터치해 "북마크" 메뉴를 선택합니다 .
  • 3
    템플릿 선택 입력 기능 추가
    - 문서/자료 입력에서 템플릿을 선택하는 기능
    - 입력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.
    • - 문서작성, 상담입력, 활동입력, 업무입력에서 템플릿 선택 기능을 지원합니다.
    • * 정확하고 빠른 입력을 위해 템플릿 기능을 활용하세요.
    • * 상담, 활동, 업무에서는 버튼을 클릭해 템플릿을 선택합니다.






    • * 문서작성에서 입력 영역을 길게 터치해 "템플릿" 메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  • 4
    사용자 정보화면 보완
    - 사용자 정보조회 화면 보완
    • - 사용자 정보 화면이 아래와 같이 보완되었습니다.
  • 5
    장부관리 거래자료 등록 프로젝트 선택 보완
    - 거래자료 프로젝트 선택 기능 보완
    • - 거래자료 등록 프로젝트 선택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.
    • * 장부 거래자료 관리용 프로젝트코드 목록에서 선택하도록 변경
  • 6
    기타 보완
    - 활동관리, 장부 거래자료 등록 기능 추가 및 보완
    • - 활동관리 gps on/off 상태보고 기능 추가.
    • - 거래자료 등록 결재구분 "어음결제" 기능 삭제
    • - 기본 탭메뉴 노출 3개 > 5개로 변경