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PSpro도움말
고객응대 업무의 대부분은 전화통화를 기반으로 처리됩니다.
흔하게 발생하는 고객응대의 문제점을 예를 들어 보면
전화를 받으면 고객확인하기 위해 신분을 묻게 됩니다.
상호나 이름이 어렵거나 잘 안들려서 여러 차례 묻게될 수 있으며, 전화를 돌려주면
돌려받은 담당자는 다시 고객이 누구인가를 묻게될 수도 있습니다
자신이 누구인지를 여러 차례 혹은 자세히 설명해야 하는 고객은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.
한참 동안 설명과 함께 전화상담이 진행중인 상태에서 담당자가 직접 문제를 응대할 수 없어
다른 담당자게 전화를 돌려 줍니다.
돌려받은 담당자는 진행하던 내용을 정확하게 다 인지하지 못해 다시 고객에게 설명을 요청하게 됩니다.
같은 설명을 다시 반복해야 하는 고객은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.
진행중인 업무와 관련하여 담당자가 자리에 없는 상태에서 다른 사람이 전화를 받습니다.
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몰라 나중에 다시 전화를 달라고 하거나
돌려받은 담당자는 진행하던 내용을 정확하게 다 인지하지 못해 다시 고객에게 설명을 요청하게 됩니다.
그간 진행된 업무 내용을 고객이 일일이 설명해야 하므로 불편할 수 밖에 없습니다.
상기와 같이 흔히 발생하는 몇 가지 예와 같이
체계적이지 못한 고객응대는
담당자도 어렵고 불편할 뿐 아니라 고객이 불편한 상황
이 됩니다.

고객정보관리 업무를 이용해서 모든 업무내역을 통합하고
통신(전화) 시스템과 통합하면 업무능률과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.

전화연동(CTI) 기능의 장점을 간단히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.